메인내용

언어별 코드

언어별 코드

밀풋 저항률

  • enmilfoot resistivity
  • zh密耳英尺电阻率
  • jaミルフート抵抗率
  • demilfoot resistivity
  • esresistividad milfoot
  • idResistivitas milfoot
  • viđiện trở milfoot

지름 1/1,000인치(1인치 = 2.54cm), 길이 1피트의 도체 전기 저항. 동선에서는 20℃에서 10.371Ω이다.

원거리 후방 산란파

  • enlong distance back-scattered wave
  • zh长距离背向散射波
  • ja遠距離後方散乱波
  • deweit zurückgestreute Welle
  • esOnda dispersa de larga distancia
  • idGelombang penyebaran jarak jauh
  • visóng tán xạ ngược xa

대지 등과 같은 산란 영역에서 전리층을 경유하여 간접적으로 수신되는 후방 산란파.

하우스키핑

  • enhousekeeping
  • zh家务
  • jaハウスキーピング
  • deHousekeeping-Task
  • eslimpieza interna
  • idPembersihan rumah
  • vinội dịch

인공위성 탑재 기기가 그 환경에서 충분히 동작하도록 전원 상태, 온도 등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하는 것. 일반적으로는 위성의 상태를 원격 측정으로 지구국에 보내어 지구국 측에서 판단한 다음, 필요에 따라 지령을 위성으로 보내 제어한다.

광 파라메트릭 발진

  • enoptical parametric oscillation
  • zh光参量振荡
  • ja光パラメトリック発振
  • deoptisch parametrische Oszillation
  • esoscilación paramétrica óptica
  • idosilasi parametrik optik
  • vidao động tham số quang học

펌프파(pumped frequency:파라메트릭 증폭기의 가변 리액턴스를 여진시키는 주파수)로 인해 여기되어 광 파라메트릭 이득을 가지는 비선형 물질에 공진기를 써서 궤환을 걸어 줌으로써 생기는 발진. 파라메트릭 발진용 공진기를 여기용 레이저 공진기의 외부에 두는 구성을 외부 공진형, 내부에 두는 것을 내부 공진형이라 한다.

태스크 스케줄러

  • entask scheduler
  • zh任务调度器
  • jaタスクスケジューラ
  • deTask Scheduler
  • esprogramador de tareas
  • idpenjadwal tugas
  • vingười lên lịch trình nhiệm vụ

사용자 인터럽트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일의 처리를 조직화하고 계획하며, 프로그램의 다중 처리를 모색하기 위해 실시간 운영 체제에서 쓰이는 스케줄러. 이러한 개념을 다중 태스킹이라고 한다. 태스크 스케줄러는 태스크를 개별 또는 그룹 단위로 활성화, 종료, 지연 혹은 준비하는 일을 한다. 활성화 단계에서 태스크 스케줄러는 태스크에 태스크가 동작하는 주변 환경을 정의하는 식별자, 우선 순위, 프로그램 변수를 갖도록 한다. 그리고 그 활성화된 태스크들을 준비 상태 대기 행렬(queue)에 넣어 주면 사용자가 정해 준 우선 순위에 따라 태스크들이 수행된다. 운영 체제는 항상 중앙 처리장치의 제어를 태스크 중에서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갖는 태스크에 준다.

디스플레이 포스트스크립트

  • enDisplay PostScript
  • zh显示用PostScript
  • jaディスプレイポストスクリプト
  • deDisplay PostScript
  • esVisualización de PostScript
  • idDisplay PostScript
  • vitái bút màn hình

미국 어도비 시스템즈사가 개발한 페이지 기술 언어인 포스트스크립트의 확장판으로, 멀티태스크 환경에서의 장치 독립적인 이미징(imaging)용으로 기능이 확장된 것. 포스트스크립트는 원래 프린터를 통하여 출력되는 문자와 도형의 이미지를 기술하기 위하여 개발되었지만, 프린터와 모니터 양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다. 고해상도의 그래픽 모니터가 널리 보급되면서 화면과 프린터 양용의 표준 이미징 방법으로서 일부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디스플레이 포스트스크립트를 제품에 채용하였다.